사우디

사우디 아라비아 차량 자동차 보험 (Tameeni, Tawuniya 팁)

로지컬엔지니어 2024. 11. 1. 21:58
반응형

아래 글 관련하여 내가 가입했던 보험사가 괜찮은 것 같아서 추가 공유를 하고자 한다.

https://jjinysdiary.tistory.com/32

 

사우디아라비아 차량 구매 후기 및 팁 (2/2)

https://jjinysdiary.tistory.com/31 사우디아라비아 차량 구매 후기 및 팁 (1/2)얼마 전 드디어 차량을 구매했다.차량을 구매하는데 걸린 시간은 약 한달 반 가량 걸린 것 같았다. 나의 경우 많은 고민 끝

jjinysdiary.tistory.com

 

나의 경우에는 처음 자동차 보험을 알아볼 때 아래의 사이트에서 보험 비교를 하였다. 우리 나라의 보험 비교 견적 사이트인 셈인데, 원래는 이런 서비스를 해주는 업체가 없었다가 최근에 생겼다고 들었다.

https://www.tameeni.com/en

 

تأميني المنصة الأولى لمقارنة أسعار تأمين المركبات والطبي والسفر اونل

تأميني توفر افضل عروض وأسعار تأمين السيارات والتأمين الطبي خلال دقائق. قارن واحصل على وثيقتك بشكل فوري. جميع شركات التأمين في مكان واحد. قارن

www.tameeni.com

해당 사이트에서는 자동차 보험뿐 아니라 타 보험 비교도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잘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았다. 당시에 내가 살 차량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한 결과, Tawuniya가 가장 저렴한 보험사로 조회가 되었었다. 대략 3~4,000 SAR 수준이었던 것 같은데, 당시에는 이 보험 견적 사이트를 완벽하게 신뢰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집 근처의 타 보험사에도 방문을 해서 직접 가격을 알아보고 비교하는 중이었는데, 당시에 마침 Tawuniya에서 아람코 할인이 약 15% 정도?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음) 되는 수준이었기 때문에 재빨리 거기서 가입을 했다.

 

내 차의 차량가액이 대략 130,000 ~ 140,000 SAR 사이인데, 결제한 금액을 보니 2,645 SAR 이었다.

금액이 구성된 내용을 보니 대략 아래와 같다.

항목 금액, SAR Remark
기본 3,283 Comprehensive 기준
No claims discount 492 보험 신청 이력이 없어서 들어간 듯
Promotional Discount 492 기본에서 15% 할인이 적용됨
Sub-Total  2,300  
VAT 345  
Total 2,645  

 

이 보험 계약에는 Gulf 국가 시에도 적용이 된다고 명기되어 있다(Third Party 적용 안됨). 그러나, 바레인이나 도하를 갈 때 보면 차량 보험 관련 비용을 납부하는데, 그 비용은 어떤 명목으로 내는 건지 정확히는 잘 모르겠다.

또한 계약서에는 배우자, 부모, 형제자매 및 자녀가 차량 운전이 가능하다고 명기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Tawuniya 보험을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든 것은 운전 점수 시스템이다.

Tawuniya 가입 후, 'Tawuniya Drive' 앱을 설치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이게 은근히 쏠쏠하다. 이 혜택은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1. Sensor 주문
  2. 안전 운행
  3. 포인트 사용

우선, 해당 앱을 다운받으면 Sensor를 주문해서 받을 수가 있다. Sensor는 무료로 배송되며, 배송 받고 나서 차량 앞 유리안쪽에 붙이면 된다. 우리 나라로 치면 하이패스를 붙이는 부분에 붙인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 다음 앱을 통해 기기와 연동시키면 끝이다. 

그리고 운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본인의 운전 점수가 표시된다.

이게 점수에 따라 포인트를 주는데, 며칠 전에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조금 짜게 바뀌었다. 원래는 점수에 따라 70~80, 80~90, 90~100 점 구간으로 각각 10, 15, 20씩 주었는데, 지금은 80~90, 90~100 구간에 각각 10, 20으로 변경된 것이 확인된다.

중요한 건, 이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래와 같이 점수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나오는데, 여기에는 STC, Hunger Station 등 대부분 자주 사용하는 곳들이 많이 있다.

나의 경우에는 열심히 안전 운전해서 대충 한 달 기준으로 핸드폰 비용 정도는 Tawuniya Drive로 뽑아 먹고 있다. 한국에서 운전하는 스타일대로 운전한다면 여기서 20점을 받는 것은 정말 어렵지 않다. 뭔가 저 등급 (현재 나는 브론즈)에 따라 포인트를 얻는 기준이나 혜택이 달라질지 모르겠는데, 만약 추가로 알게되는 것이 있다면 추후 공유하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