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카타르 여행 (Hilton Salwa Beach Resort & Villas 소개)_2024.11

로지컬엔지니어 2024. 11. 22. 22:32
반응형

최근에 카타르 여행을 다녀와서 묵었던 힐튼 리조트를 소개하려 한다.

이전에 도하로 여행을 한 번 갔었는데, 그 때 숙소를 알아보다가 카타르 국경 근처인 Salwa 지역에 해당 리조트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근데 사막에 딸랑 해변가에 인접한 리조트 뿐이라 당시에는 아무 생각없이 넘어갔으나, 이번에는 여기에 딸린 워터파크를 한번 이용해 보는 것으로 결정하고 1박을 하였다. 결론적으로 아주 만족스럽게 놀다왔기 때문에, 만약 누군가 카타르 여행을 간다면 상당히 추천하는 곳이다. (시간이 충분히 많다면..) 

 

1. Hilton Salwa Beach Resort & Villas 위치 및 소개

https://maps.app.goo.gl/JpFPt5e6AognJYh27

 

Hilton Salwa Beach Resort & Villas · exit 86, Salwa Rd, Learaig Interchange, Abu Samra, 카타르

★★★★★ · 리조트

www.google.com

위치는 위와 같고,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도하에서 차로 약 1시간 정도 걸리는 정도로 거리가 있다. 아래 지도에 표기된 것같이 국경이 바로 근처에 있기 때문에, 나의 경우에는 도하에서 묵다가 리조트에서 하루를 보내고 사우디 아라비아로 돌아오는 일정을 세웠다. 

 

 

2. 가격 

가격의 경우, 주말/주중에 따라 일반실 기준(Two Queen Beds) 거의 2배가량 차이가 났었다. (1,000 vs 1,900 QAR) 여행을 다닐 때 숙소에 돈을 많이 지출하지 않는 편이다보니 상당히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 아람코 시스템을 통해 확인해보니 할인이 제공되는 것이었다...! (아람코 할인을 늘 체크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해당 호텔 담당자에게 문의해보니 상당히 할인된 가격에 조식도 포함해주는 조건이라, 바로 예약을 진행했다. 리조트 객실과 Villa 객실로 나뉘어 있는데, 리조트 객실 자체가 그렇게 많지는 않은 것 같아서 숙박을 원한다면 빠르게 예약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리조트는 총 5층까지 있는데, 객실은 4층까지 있었다.)

 

3. 시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인데, 리조트 내부에 모든 시설이 구비되어 있던 점과 아이를 위한 시설/프로그램도 잘 되어 있다는 점이었다. 아래는 리조트에 방문했을 때 받았던 리조트 시설 안내서고, 객실마다 별도의 QR Code가 있어서 핸드폰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었다. 

 

리조트에는 키즈 클럽이 있는데, 여기는 기본적으로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시설들이 잘 되어 있고 시간대마다 여러가지 액티비티가 있다고 쓰여 있었다. 다만 해당 시간에 저 액티비티를 주구장창 하는 건 아니고, 그냥 키즈카페에서 노는데 저런 것도 할 수 있는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e.g. 일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Sweet Escape'만 하는 것이 아니라, 키즈카페에서 그냥 놀 수도 있다는 의미). 내부는 한국과 비슷한 키즈카페인데, 대략 초등학생 저학년 정도까지 놀 수 있는 곳이라 보면 된다.

저녁 시간에는 수영장 근처에서 큰 스크린에 영화를 보거나 해변가에서 작게나마 미리 캠프파이어 (불멍 느낌)를 즐길 수도 있었다. 우리의 경우에도 아이를 잠시 키즈 클럽에서 놀게 하고, 근처 산책을 즐겼다.

저녁에 나와서 찍은 사진, 멋지다...
걷는데 계속 멋있다.
다음에 올 땐 수영장에서도 놀아봐야지..

 

또한, 리조트 내부에 위치한 식당들도 3,4군데 되는데, 나의 경우 이탈리안 음식점을 갔다. 무엇을 시킬지 몰랐던 우리는 그냥 추천해달라고 했고, 파스타, 피자, 닭고기 요리 3가지를 주문했다. 닭고기는 대충 토마토 소스에 닭가슴살을 버무린 요리였는데, 맛은 괜찮았지만 개인적으로 가성비 측면에선 별로였다. (닭가슴살인데 양도 별로 없어서...) 아무튼 맛 자체는 다들 괜찮았고, 라비올리는 맛있는 편이었다. 가격도 나름 합리적 이었기 때문에 만족스럽게 먹고 나왔다.

식전빵 나옴
추천받은 피자
추천받은 파스타 (라비올리, 이태리식 만두)
단백질을 고려한 닭고기 요리, 가성비는 그닥

 

참고로, 이곳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워터파크는 별도로 포스팅할 예정이다. 사실 워터파크를 가지 않고 호텔 수영장에서도 재밌게 놀 수 있지만 (실제로 그렇게 하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았음), 나의 경우에는 워터파크를 생각하고 간 것이기 때문에 내 기준으로는 이 곳을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다.

 

 

4.후기 

우선 아침에 도착하자마자 짐을 맡기고 워터파크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꿀이다. 보통 3시부터 체크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침 일찍 와서 워터파크에서 쭉 놀다가 체크인을 하면 되기 때문이다. 워터파크만 해도 인당 150 QAR (겨울 시즌 기준, 여름에는 더 비쌈) 이기 때문에 여기서 굳는 돈도 무시할 수 없다. 게다가 1박 2일로 묵기 때문에 다음날 이용도 가능하므로, 체크아웃을 한 뒤에 오후까지 또 워터파크에서 재밌게 놀다가 갈 수 있으니 정말 개이득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호텔 내/외부가 정말 예쁘다. 처음에 방에 들어오니, 웰컴용으로 간단한 디저트와 과일들이 놓여있어서 기분이 좋아졌다.

안타까웠던 것은 디저트가 있던 접시에 날벌레 한 마리가 죽어있었던 것 ㅠㅠ
내부 걷는데 이뻐서 기분 좋음
내부 걷는데 이뻐서 기분 좋음 2
곧 내 객실 나옴
문도 이쁨

 

리조트 자체가 예쁘다보니 아침 저녁에 리조트 해변가에서 즐기는 산책도 좋았고, 건물들을 보는 맛이 있었다. 이번에는 워터파크만 이용했기 때문에 다른 시설들을 즐기지 했는데, 다음에 또 묵게 된다면 그때는 리조트에 있는 수영장이나 해변도 즐겨보고 싶다. 투숙객들의 대부분이 서양 사람들이었는데, 그 사람들은 은근히 해변과 수영장에서 많이 노는 것 같았다.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카타르 여행을 계획할 때, 도하를 먼저 충분히 즐기고 시간이 남는다면 Salwa 쪽에 한 번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아무래도 도하까지는 시간이 좀 걸리다보니 해당 리조트를 위해 카타르에 오는 것은 비추천이나, 만약 도하가 이미 익숙하다면 Salwa 리조트는 한 번 고려해볼만 한 선택지라고 생각된다. 

 

반응형